post list
2013년 12월 21일
[신개념 낚시 사이트] Vampirestat, Zombiestat, Adsensewatchdog, 7secretsearch
내 블로그는 정말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라 하루 페이지뷰가 얼마 되지 않는다.. 헌데 어느 날 갑자기 페이지뷰가 급상승 했다. 순간 드는 생각은 내 블로그가 갑자기 인기가 생기다니! 하는 헛된 희망과 이상한데? 라는 현실감각이었다. 그래서 구글 블로그의 통계 항목을 뒤졌는데 .... 다음과 같은 이상한 주소가 언급되었다.
익숙한 google이 아닌 vampirestat 이라는 곳에서 트래픽 소스가 발생한 것이다. 저게 대체 뭘까 하는 순간 나는 이미 주소창에 저 사이트를 입력했다. 그랬더니 나오는 사이트가..
오잉? 별 희안하게 생긴 사이트가 뜨는게 아닌가? 저게 뭐지 하는 호기심에 사이트 주소 치고 있는 분들 아서라.. 진실을 알면 후회하게 될테니 ;(
안의 내용인즉 검색창에 어떤 주소를 입력하면 그 도메인 주소의 값어치를 계산해주겠단다. 오.. 궁금하다면서 냅다 치려는 순간 뭔가 싸한 느낌이 왔다. 나는 프로그래머가 아닌가. 모르는건 검색부터 해봐야한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국내에서 네이버, 구글 포함해서 딱 2개의 사이트가 떴다.
으...응?
음?
........올ㅋ ..... ... . ㅋ
....
ㅋ .. .
아. 슈발ㅋ
그래서 나는 Mac 유저니까 괜찮을꺼라는 위로와 함께 바로 그 사이트를 꺼버리고 심호흡을 했다. 다른 분들의 블로그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검색창에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그 주소도 트래픽 공격(?)을 당한다. 물론 DDoS급의 트래픽 공격이 아니라 그 주소의 주인공이 혹할 정도의 트래픽을 올려준다.
2. 접속하는 순간 멀웨어를 심는다. 내 컴퓨터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아 찝찝하다.
3. 지금으로서는 원천적으로 막을 방법이 없다.
구글링을 해보니까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었다.
해석 : vampirestat 이란 사이트 많이들 들어봤지? 블로거들한테 트래픽 유도시켜서 호기심 자극시킨다음 자기네 사이트에 들어오게 하잖아. 근데 이놈들이 우리 블로그에 하는 짓에 대항할 방법이 없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거든... 하지만 말야 나란 남자, 이 짓을 멈추게 하기 위해서면 지구 끝까지라고 갈 남자거든. 누구 이 사이트 막을 방법이나 이놈들하고 얘기 좀 할 방법 아는 사람 없어?
이 녀석 상남자다.. 아, 여튼 이 질문에 달린 답변들이 다음과 같았다.
해석 : 막을 방법 없음. 이 녀석들은 각기 다른 장소에서 vampirestat.com이라는 동일 이름으로 접속함. 그래서 이 녀석들이 어딨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막기는 불가능.
해석 : 그거 스팸봇임. 블로거들 낚아서 자기네 사이트에 있는 광고 보게하고, 멀웨어 심음. 걍 무시하시오.
부끄러운 하루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