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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L에서 좌표는 왼쪽 상단을 기준(Origin)으로 한다. 즉, (0,0)은 왼쪽 상단을 의미하며 (1,1)은 오른쪽 하단을 의미한다.
relative 속성에서 rel1 은 왼쪽 위의 좌표를 의미하며, rel2는 오른쪽 아래의 좌표를 의미한다. 이 두 좌표로 하나의 Part의 위치를 지정한다. 즉, description이라는 상자의 위치를 정하는데 사용 하는 block 이다.
relative (in rel1 or rel2) : to 속성에 지정된 Part를 기준으로 상대적인 좌표를 지정하는 속성이다. relative [x axis] [y axis] 로 두개의 인자를 가진다. x axis가 0일 경우 to에 지정된 part의 왼쪽 x좌표를 가져오며 1일 경우 맨 오른쪽 x좌표를 가져온다. y axis도 마찬가지다.
relative | [X axis] [Y axis] |
Moves a corner to a relative position inside the container of the relative "to" part. Values from 0.0 (0%, beginning) to 1.0 (100%, end) of each axis. |
offset (in rel1 or rel2) : to 에 지정된 Part와의 절대적인 거리를 둔다
offset | [X axis] [Y axis] |
Affects the corner position a fixed number of pixels along each axis. |
to (in rel1 or rel2) : 어떤 대상을 기준으로 삼을 것인지 지정하는 속성이다. part name을 적어주면 된다.
to | [another part's name] |
Causes a corner to be positioned relatively to another part's container. Setting to "" will un-set this value for inherited parts. |
to_x (in rel1 or rel2) : x 좌표만 기준으로 삼을 part의 name을 지정하는 속성이다. relative 에서 [x axis] 에 지정된 값이 to_x로 지정된 part의 x값을 결정하게 된다.
to_x | [another part's name] |
Causes a corner to be positioned relatively to the X axis of another part's container. Simply put affects the first parameter of "relative". Setting to "" will un-set this value for inherited parts. |
to_y (in rel1 or rel2) : to_x와 마찬가지다. to_x 와 to_y가 겹치는 곳 사이가 결국 기준점이 된다.
to_y | [another part's name] |
Causes a corner to be positioned relatively to the Y axis of another part's container. Simply put, affects the second parameter of "relative". Setting to "" will un-set this value for inherited par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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