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le 이란건 찾아보면 입자라고 되어있다. 이 입자들을 어떤 규칙 또는 비 규칙적인 형태로 제어를
할 것이다.
입자를 움직이거나 제어하기 위한 알고리즘은 지금 다 설명해도 소용이 없다. 물론 알고있으면 좋지만
억지로 익힐려고 해도 (특별한 능력?)이 없는 이상 까먹는다.
사실 Particle은 GameEngine인 Unity, Cocos2d, Unreal, Havok 등에 거의 다 구현되어있다.
그럼에도 내가 이 분야를 공부하는 이유는 내가 좋아하기 때문이고 생각보다 응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아마 필자보다 더 뛰어난 분들도 많을 것이고 경험적으로 우월한 분들도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공부한 것 들이라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바로 지적해줬으면 좋겠다.
필자는 MacBook Air애서 Xcode를 이용하여 OpenGL환경을 구축할 것이다.
언어는 C++를 이용할 것이다.
환경구축에 대한 설명은 따로 하지않겠다. 왜냐하면, Graphic 표현이 된다면 어디에든 상관없다.
조건이 필요하다면 매번 갱신되는 시스템이 필요한데 update함수 같은 녀석이 필요하다.
1초에 위치값이 50 2초에 위치값이 300이면 이걸 갱신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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